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그동안 중부권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높은 의료 수준으로 충실하게 책임져 온 우리 대전을지 대학병원은 금번 그동안 훌륭하게 치료해 오던 암 환자들의 치료를 좀 더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양질의 진료를 재공하기 위해 암센터를 개원 하게 되었습니다. 둔산에 새롭게 둥지를 튼 후 지난 10여년 동안 우리 대전을지 대학 병원의 발자취는 중부권 최초 최고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 다녔습니다. 전문 의료진을 배치하여 그동안 수도권으로 몰리던 암 환자들을 우리 지역 사회에서 해결함으로써 환자들의 편리성을 향상 시켰고 PET CT, 로봇 수술, 최고 수준의 치료 방사선 기기등 수 많은 의료 기기들을 중부권 최초로 도입하여 암 치료의 수준을 국내 최고는 물론 세계적인 수준에 올려 놓았다고 자부합니다. 이제 우리 대전을지 대학 병원은 그 동안의 업적과 치료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좀더 밝고 희망찬 미래로 발전 하려 합니다.
먼저 우리는 암의 조기 발견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려 합니다. 불행하게도 우리 인류의 암 정복은 완전치 못합니다. 암은 아직도 질병 사망원인에 있어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리 만큼 암 정복은 힘겹습니다. 현재까지 암 정복의 최선의 방법은 조기 발견하여 조기 치료함으로써 완치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우리 암센터가 현재의 의료 수준에서 완치율을 높이기 위해 수행할 모든 사업 중 가장 역점을 두어야 할 사업입니다. 이에 우리는 병원에서의 노력 뿐만 아니라 건강 검진센터를 통해 암 조기 발견율을 획기적으로 높힐 것 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대국민 홍보를 통해 암 검진에 전력 할 것이고 암 유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교육과 정밀 검진으로 우리의 암 조기발견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대전을지 대학병원은 암 환자의 단순한 치료 뿐만 아니라 암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치료에도 집중 할 것입니다. 암 치료는 수술, 항암 약물치료, 방사선 치료등 정말로 견디기 힘든 치료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치료 과정은 환자들의 삶의 질을 떨어 트려 암 극복의 의지마져 저하 시킵니다. 그동안 우리 대전을지 대학 병원은 이러한 암 치료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왔지만 앞으로도 더욱 연구하고 새로운 수술법, 항암치료의 합병증이나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들을 고안하고 환자들의 정신적 안정을 도모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암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 할 것입니다.
우리 대전을지 대학병원 암센터는 암 연구를 통해 인류의 암 정복에 기여 하려 합니다. 기존의 최신 연구를 받아드려 첨단 치료를 하는 것은 물론 누구도 개척하지 않은 새로운 암 치료법 및 치료약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기초학 교실과의 공동연구, 대전에 있는 국내 최고 생명공학 연구 기관과의 협조와 연구 참여를 통해 암 연구 활성화에 도전 하고자 합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젊은 의학자와 임상교수들의 선진 학문에 대한 연수 기회를 늘리도록 힘 쓰겠습니다.
지역 사회 환자들의 병원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향상 하는데도 힘을 쓰겠습니다. 진료예약 과정에서 불편함을 시정하고 검사기간의 단축, 신속한 입원문제 해결, 신속한 협진체계 구축, 지역 사회 개원의 선생님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완벽하고 신속한 치료 시스템을 만들려 합니다.
이제 암이라는 질환은 치료 방법들의 발달로 고혈압이나 당뇨병처럼 점차 만성병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렇기에 암 치료는 환자들이 속한 지역 사회에서 소화 되어야만 합니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와 외지에서 치료 받아야만 하는 불편감, 이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막기 위해 우리 대전을지대학 병원은 지역사회를 책임지는 거점 병원으로써 소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역 주민이 신뢰하는 병원,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병원, 인류 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병원, 지역 사회 인재를 육성하는 병원으로써 맏은 바 책임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