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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고객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통합콜센터를 이용해주세요.
통합콜센터 : 1899-0001

  • 인터넷 예약을 통해 처음 내원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을 이용하여 을지대학교병원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진료예약 후 본원에 내원하시는 경우, 본원은 인터넷예약환자를 포함한 모든 예약환자 분들은 진료예약을 했을 경우 진료과에 방문하여 선 진료를 보시고 의료진 처방을 받고나서 진료비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 검사예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모든 검사는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합니다. 진료예약을 먼저 하시고 의사와 상담해 주십시오.
  • 진료예약 취소 또는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진료예약일 1일 전까지 해당 진료과를 방문 또는 전화로 변경/취소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예약의 경우 홈페이지에서도 취소 가능합니다.) 
    예약 진찰료를 납부하신 분이 취소하실 때는 방문하셔서 1층, 2층, 3층 접수창구에서 예약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진찰료를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
  • 환자 이외에 대리인도 예약을 할 수 있나요?
    대리인도 환자의 인적사항(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과 증상을 알려주시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진료예약을 하실 경우 본인 명의로 로그인하신 후 환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예약을 하시면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병원 진료예약시 필요한 사항은 무엇인가요?
    진료 예약시 환자의 인적사항(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환자의 질병과 증상을 자세히 알려주셔야 적절한 진료교수의 예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진료예약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을지대학교병원 홈페이지에서 진료예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진료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본원은 전화, 인터넷, 방문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단, 당일 예약은 하고 있지 않으며 다만, 예약시간으로부터 2시간 이후 당일 예약은 진료과 사정에 따라서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당일 진료를 원하는 경우 각 진료과에 문의하신후 직접 내원하시거나 진료시간 2시간전 전화예약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예약 : 1899-0001
    인터넷 예약 : http://www.emc.ac.kr
  • 토요일 진료가 가능한가요?
    토요일 진료접수 시간은 (오전08:30 - 오전11:30)이며, 진료시간은 (오전12시)까지입니다. 진료일정표를 확인하시고 진료과예약, 홈페이지예약, 콜센터예약 및 당일 방문자는 외래 접수수납처에서 당일접수를 통해서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 산재보험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요양 신청서 작성 -> 근로복지공단에 용양신청서 접수 -> 용양승인여부 통보
  • 사업주가 산재신청서 날인 거부를 하고 있습니다. 산재처리가 가능한가요?
    산재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업주 날인 거부건으로 근로복지공단에 방문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사업주 본인이 사고를 당했을 경우 산재보험 적용이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는 산재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사업주 본인이 별도로 산재보험 가입을 했을 시 산재보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각 부서별 담당자